', { cookie_domain: 'auto', cookie_flags: 'max-age=0;domain=.tistory.com', cookie_expires: 7 * 24 * 60 * 60 // 7 days, in seconds }); 아이가 코피를 자주 흘려요.. 코피가 나는 이유 & 코피 멈추는 법

병원질환/소아과

아이가 코피를 자주 흘려요.. 코피가 나는 이유 & 코피 멈추는 법

오늘도무사히 2014. 8. 25. 00:08
반응형

 

아이가 코피를 자주 흘려요.. 원인과 치료법

 

아이가 갑자기 코피를 쏟으면 참 당황스럽습니다.

왜 코피를 흘리는지 이유와 치료방법 알아봅니다.

 

 

 

코피가 자주나는 나이는?

 

보통 6세 여섯살 정도 후.. 

그러니까 유치원, 초등학생 때 흔히 코피를 흘리다가

사춘기가 지나면서 뜸해집니다.

 

이런 아이들이 드문 것은 아닙니다.

코피도 체질적으로 잘 나는 사람이 있습니다.

 

 

코피가 나는 이유

 

코피가 나는 가장 흔한 원인은 

아이가 무심코 코를 후벼파기 때문입니다.

 

콧속에 작은 코딱지 같은 것들이 있어 

콧속이 답답하기 때문에 코를 후비는 것이지요.

 

 

그 밖에는

코감기에 걸렸거나 건조한 공기로 인해 콧속이 말라붙을 때,

축농증이나 알러지성비염이 있을 때, 

콧속에 혹 등이 있을 때 코피가 자주 납니다.

 

한참 신나게 뛰어 놀고 난 후에 코피를 흘린다면

코에 무슨 이상은 없는지 잘 알아봐야 합니다.

 

여자아이 중에는 초경 무렵 코피를 잘 흘리는 아이도 있습니다.

 

 

코피 멈추는 법

 

대개는 코를 몇분동안 눌러주면 피가 멈추는데

피가 잘 멈추면 크게 걱정할건 없습니다.

 

그런데 꽤 열심히 지혈을 했는데도 피가 계속 난다든지 흘린 피의 양이 너무 많다 싶으면 

병원에 가서 지혈을 한 후 혈관이상, 혈액응고장애, 신부전 등 다른 지병이 없는지 알아봐야 합니다.

 

 

코피를 멈추게 하려고 코를 누를 떄는 아이를 앉힌 후에 턱을 앞으로 내밀게 해

되도록 코피가 목 뒤로 넘어가지 않도록 합니다.

 

흔히 코피를 멈추겠다고 고개를 젖히게 하는 경우가 있는데, 잘못된 방법입니다.

 

또한 코피를 예방하거나 줄이기 위해 의학적으로 추천되는 좋은 음식 같은 것은 아직까지 없습니다.

반응형